배움과 실천이 하나되는 행복한 꿈터

부서소개

  • 교육지원 > 방과후학교
  • 부서소개
컴퓨터부
현장 교육을 통해 집필된 교습서로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교육을 실시하며 인터넷시설을 갖춘 최신 컴퓨터실에서 1인 1대 실습 위주로 지도한다. 21세기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인터넷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어린이로 지도한다.
미술부
미술은 단지 '그리다'라는 개념이 아닌 아이들의 또다른 언어로써 자신의 생각과 상상력을 표현하는 도구이다. 그림을 통하여 자신의 의사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능력과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많은 상상력을 표현함으로써 아이들의 감성 발달에 도움을 준다. 미술교육은 아이들의 정서성(eq)을 풍부하게 하고 창의성을 기르며 표현력과 함께 잠재능력을 개발시켜 미래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의 미적감각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영어부
어린이들의 일상생활에서 교육적이고 흥미로운 소재를 찾아 어린이가 실제로 영어 학습의 중심이 되도록 함으로써 살아 있는 생활영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노래, 챈트, 게임, 예쁜 삽화 등 놀이 중심의 흥미롭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구성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어렵고 부담스러운 공부가 아니라 즐거운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어 영어가 친숙해져 가고 있다. 우리문화와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어릴 때부터 국제적인 이해와 안목을 넓힐 수 있도록 배려해 더더욱 영어와 친숙해지는 어린이가 될 것이다.
주산부
주판 교육은 아이들의 다양한 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습니다. '손가락 끝은 밖에 나온 뇌'라는 말이 있습니다. 주판 학습을 통해 손가락 끝을 트레이닝 하게 되고 이는 뇌의 사고력을 키워 줍니다. 또한 실수가 용서되지 않는 트레이닝을 반복하고 있으면 집중력과 동시에, 숫자를 주의깊게 읽어내는 통찰력이 생깁니다. 이러한 능력은 방대한 정보가 왕래하는 정보화사회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판독하고 처리하여 정보를 조직하는 어린이로 성장시켜 줄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공예부
요즘들어 학교에서 배우는 주입식 교육으로 인한 문제해결능력의 저하와 학업으로 지친 아이들의 잠재력이 억압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공예는 아동의 흥미를 불려 일으켜 방과후 활동을 통해 지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즐겁고 활기찬 학교 생활의 위해 필요한 교과입니다.공예는 실용과 미를 겸한 조형예술로 아동의 사고력과 응용력을 향상시키며 더불어 아동의 자존감 향상과 소근육 운동으로 인한 두뇌 개발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평면작업에서 벗어나 입체작품을 만들어 보면서 공간지각능력이 함께 길러 집니다.자신의 개성을 뽐내며 창의력이 중요시 되는 사회에 공예는 공식이 아닌 아동의 감성을 깨워, 숨어있는 잠재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과목입니다. 따라서 공예는 “왜?”라는 질문을 던질 수 있는 과목이며, 그 질문을 스스로 찾아가는 과목입니다.
로봇제작부
로봇제작부는 아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계속해서 맘껏 즐기며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로봇을 만드는 과정에서 우리 아이들은 스스로 무엇인가를 해내고자 하는 의욕을 보이게 되고 창의적 사고를 통해 학습 동기 부여가 로봇교육의 목표이다. 과학적인 논리와 지식 습득과 함께 로봇에 대한 친근함과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사고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형성하고 논리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키고 소그룹 활동으로 리더십과 사회성도 함께 기를 수 있다.